The Comfortable Beauty

Chance favors the prepared

이리나 Beauty/n번째 재구매템

n번째 공병템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 #6개월사용후기

irinah 2024. 1. 4. 11:26

 
안녕하세요 Irinah 입니다.
 
겨울철 피부 관리가 제일 고민인 요즘, 
n번째 구매템으로 애용하고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 (20ml) 인데요.
 
평소 수분 부족형 지성인 저의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히알루론산에 대해서 공부하다가 히알루론산을 메인으로 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봐야겠다고 결심했어요. 그러다 올리브영에서 히알루론산이 고함량으로 함유된 제품을 찾게 되었는데요.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 제품 후기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제가 6개월 동안 꾸준히 사용해 본 후기를 들려 드릴게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로닉 애씨드 3 세럼

COSRX THE HYALURONIC ACID 3 SERUM 


가격 : 23,000원 (20ml) 
주요 성분 : 히알루론산 3%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은 히알루론산 함량이 굉장히 높은! 무려 3%대가 함유된 고강도 수분 세럼이에요.
 
스킨케어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다들 알만한 천연보습인자 히알루론산! 
 
✦ 히알루론산은 우리 몸보다 1,000배나 가까이 되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히알루론산을 메인 성분으로 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피부 관리 루틴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저처럼 평소에 속건조에 대한 답답함과 그 갈증을 항상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관심 가져야 할 성분 중 하나에요.
 
 

 
그래서 대게, 히알루론산은 요즘 8중 히알루론산이라고 해서, 고분자/중분자/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나누어서 피부 겉부터 속까지 히알루론산을 침투시켜 피부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 되고 있어요.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말 그대로 분자의 크기가 가장 커서 피부 겉에서 수분을 머금어주고, 중/저분자는 조금 더 깊이 침숙해서 피부 속 수분을 머금어주는 역할을 해요.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은 작디 작은 입자로 침투율을 높인 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알아보니 코스알엑스가 시중에 히알루론산 수분 세럼의 함량이 0~2%대 초반인 것을 타개하고 3%라는 높은 수준으로 히알루론산 함량을 끌어올린 고강도 수분 더마 세럼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처음에 구매할 때 3%대의 함량이 그렇게 높은 함량인 줄 모르고 구매 했었는데, 어쩐지 사용해보니 정말 큰 보습 효과를 봐서 전성분을 다시 제대로 들여다 보기 시작했던 거 같아요. 
 

 
코스엘악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의 용량은 20ml로 굉장히 컴팩트한 사이즈에요. 
 
저같은 경우는 빠르면 한달에서 길게는 한달 반까지 탈탈 털어서 쓸 정도의 용량이라, 가격만 생각했을때는 가성비 있는 제품으로 느껴지지만 사실 용량을 생각하면 결코 저렴하지는 않는 가격인 거 같아요. 

그럼에도.. 계속 찾게되는 매법..!!!
 
제품은 스포이드 형태로 되어 있어서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딱 필요한 만큼의 양만 피부위에 덜어서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히알루론산이 고함량으로 들어가 있어서 제형 자체는 묽은 느낌이라기보다 쫀쫀하면서 수분감 있게 피부에 착! 달라붙는 형태의 점섬이 있는 제형이에요. 
 
저같은 경우는 끈적이는 제형은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세럼을 고를 때 제형도 굉장하게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은 끈적임은 거의 없고, 굉장히 가볍고 산뜻한 느낌으로 수분이 즉각적으로 공급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거 같아요. 
 
 

 
보통 세럼 제형은 바르면 피부에 살짝 겉돈다는 느낌이 드는데,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피부 속에 확실히 깊숙히 침투되고 있다는 느낌을 제대로 받을 수 있어요.
 
사용할 때마다 표면에 겉도는 느낌이 아니라 확실히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꽉 쥐고 머금어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조금 건조하다고 생각되는 날에는 조금 덧발라서 사용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다음 단계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막을 한번 씌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보습 크림을 발라주면, 다음 날 피부가 확실히 촉촉하고 피부 컨디션이 좋아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저는 이 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피부 컨디션이 너무 좋아져서 여름철부터 꾸준히 사용해 왔거든요. 
 
저의 개인적인 스킨케어 루틴을 공유해드리자면, 
 
먼저 닥토로 피부결을 정돈해준 뒤, 두 번째 단계에서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을 발라주고 주 3회 정도 레티놀 오일 또는 크림을 주름이 질만한 부위에 가볍게 발라줘요. 마지막 단계로 보습 크림을 충분히 얹어주는 형태로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코스알엑스 히알루론산 더 세럼을 스킨케어 단계에 포함시킨 후로 이 루틴으로 꾸준히 겨울철까지 피부 관리를 해주니, 전체적인 속건조가 해결되고 탄력도 좋아지고 피부결이 매끈하고 좋아진다는 느낌을 확실히 받았어요.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 상세페이지에 적힌 임상실험 결과를 보니 약 4주간의 피부 변화 만족도 측면에서 100%에 가까운 변화를 체감했다고 하니, 저도 그런 변화를 실제로 체감하기도 했고 더욱 믿고 안심하고 쓸 수 있는거 같아요.
 
위 사진은 세럼을 바른쪽과 안바른쪽의 차이에요! 
 
촉촉히 펴발라주면 약간의 쫀쫀함을 남기고 빠르게 흡수되는 타입이라, 겨울철에는 세럼으로 끝내지 마시고 꼭 보습크림과 함께 사용해주시면 속당김도 해소하고 더욱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에요 :) 
 
 

 
위는 저의 공병 인증샷 ㅎㅎ
 
언젠가 블로그로 이 제품 후기를 쓸걸 생각하고 절대 단종되지 않길 바라며, 공병을 모아왔어요.
 
또 코스알엑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은 지구를 생각한 패키지로 공병 배출 시 재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다 쓴 공병은 제품 라벨을 벗기고, 유리 용기랑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스포이드 와이퍼를 분리하여 처리한답니다. 
 

"잘 버렸어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코스알엑스가 이런 디테일에 신경을 쓴 부분도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공병을 4개나 해치우고 이번 올영 겨울 세일때 두개를 미리 쟁여두었어요! 인증샷으로 남기기! ㅎㅎ
 

그래서, 이런 분들이라면 꼭 써보세요! 

 
1. 평소 고함량 히알루론산 제품을 찾으셨던 분 
2. 뭘 발라도 속당김이 해소가 안되는 분
3. 무겁지 않고 산뜻한 제형의 수분 세럼을 찾으시는 분 
 
 
개인적으로 코스알엑스에서 더 히알루론산 3 세럼 제품이 아직 사람들이 많이 몰라주는거 같아서 너무 아쉬운 마음인데, 절대 단종되지 않도록...제가 열심히 홍보하고 구매하고 꾸준히 애용하겠어요! 
 
저의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