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omfortable Beauty

Chance favors the prepared

이리나 Life./온갖별별 Review

[내돈내산 후기] 로서울 주티백 두달 출퇴근 사용기

irinah 2020. 11. 16. 14:05


안녕하세요 Irinah 입니다.

지난 로서울 주티백 언박싱 포스팅에서  #출근용가방추천으로 소개해드렸었는네요

 

이번에는 실제로 제가 두달 동안 출퇴근을 하면서 느낀 로서울 주티백 실제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로서울 주티백은 제가 출근용 가방으로 들고 싶어서 많은 후보군 중에 고른 아이템이였어요.

 

우선 저는 로서울 주티백 앰버 색상을 선택해서 두달 동안 출근하면서 거의 매일 들었던 거 같아요.

실제 들어보면서 느낀 점들을 몇자 적어볼까 합니다.

 

로서울 주티백의 장점부터 살펴볼게요!

 

 

 

 

 

로서울 주티백의 장점

 

1. 코디하기 예쁘다.

2.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3. 휘뚜루마뚜루 들고다녀도 스크래치가 거의 안난다.

 

 

 

출퇴근 용도로 들었던 가방이라 데일리로 맸던 코디샷이 몇개 없어서 아쉽긴한데요. 

 

 

 

 

 

 어떤 스타일에도 어울리는 무난한 고동색상에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다보니 직장 출근룩인 정장이나 세미 정장, 캐주얼 등 어떤룩에나 다 잘 어울려서 출퇴근 용도로 쓰시기 적합한 가방이었어요!

원래 그날 코디에 따라 가방도 달라지잖아요. 로서울 주티백은 그렇지 않아도 될정도 디자인이 너무 예쁘게 나와서 그부분은 정말 만족했어요. 

 

 

 

 

 

로서울 주티백은 수납 공간이 넉넉해서 이렇게 차곡차곡 테트리스를 쌓으면 필요한 출근 아이템들은 거의 다 담을 수 있어요.

 

텀블러나 메이크업 파우치도 가방에 고정되어 있지 않으면 불안한데, 세로로 긴 형태의 가방이다보니 잘 정리해서 넣으면 가방안에서 움직이지 않고 안전하게 담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도 가장 좋았던 점은...진짜 내구성 짱 좋아요. 

기본적으로 물건을 거칠게 다루는 편이라 새로 산 카메라도 기스가 날 정도로 조심성이 없는 편인데, 로서울 주티백은 부드러운 가죽 재질에다 제가 가끔은 험하게 매고 다니는 경우가 많았는데도 흠집하나 없이 깨끗한 상태에요. 이건 진짜 인정! 형태감도 잃지 않으면서 튼튼하고 스크래치도 기본적으로 잘 안 나서 가격대가 좀 있는 가방임에도 편하게 매고 들수 있어요. 쵝오!

 

로서울 주티백은 장점도 많았지만 단점도 있었던 가방이에요! 단점은 아래에서 살짝 언급해볼게요ㅎ 

 

 

 

 

 

 

하지만..완벽한 가방은 없듯이 로서울 주티백의 단점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처음엔 가죽이 무거운 느낌은 아니었어서 들고다녔을 때 어깨에 무리가 없을거라고 생각했어요! 가죽이 무거운건 아니지만, 텀블러나 책 아이패드 등 무게감있는 물건을 넣고 다니면 가방이 좀 무거운 느낌이 나더라구요. 오래 메고 있으면 한쪽 어깨가 아파서 양쪽 어깨에 번갈아가면서 매야하는 불편함 있었어요.

 

또 살짝 아쉬운점은, 버킷백 형태의 가방이기 때문에 아무리 깊이가 있어도 한번 실수로 떨어트리거나 세워져있는 걸 눕히면 안에 있던 물건들이 와장창...나옵니다..ㅎ 물론 잠금장치가 있긴하지만 저는 안에 있는 잠금 장치는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차안에 가방을 눕혀놓고 운전을 하는데 가방을 다시 드니 안에 있던 내용물들이 쏟아져나오는바람에 당황한적이 몇번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하나 더 아쉬웠던 점은.....가방 끈이 잘 흘러내리는 편이에요 ㅠㅠ 

 

 

제가 정말 출근용 가방을 따질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어깨에 흘러내리지 않는 가방 구조나 쉐입인데, 아쉽게도...좀 도톰하고 부드러운 원단의 옷을 입으면 어깨에 안착되어 있는 시간이 정말 몇초 안되요......

 

걸을 때마다 계속 흘러내리는 바람에 나중에는 그게 싫어 그냥 한손으로 토트처럼 들고다니게 되는 상황까지 오더라구요.

 

가방은 정말 예쁘고, 데일리 백으로 활용도가 좋은 가방이지만

 

1. 약간 무거운 무게감

2. 내용물 보관 아쉬움

3. 어깨흘러내림

 

요 세가지가 단점이라는거 참고해주세요!

 


 

정리하자면! 두달 동안 사용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출근용 가방보다는 데일리백으로 심플하게 코디하기 좋은 가방 찾으실 때 더욱 추천드리는 가방입니다. 휘뚜루마뚜루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고 수납이 잘되는 가방 찾으시면 강추드리는 가방이에요!

 

아래는 로서울 주티백 앰버 색상 언박싱 후기에요.

제품의 자세한 정보와 개봉 상태, 컬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로서울 주티백 언박싱

 

[출근용 가방추천] 로서울 ROH SEOUL 주티백 언박싱

안녕하세요 irinah 입니다. 오늘은 #여자직장인가방 #여성출근가방 으로 추천드리는 로서울(ROH SEOUL) 주티백 언박싱 후기 겸 가방 리뷰를 가져와봤어요 :) 평소에 저는 필요한 아이템만 넣고 다닐

irinahflow.tistory.com